와이프와 주거니 받거니... 시작하...
 

와이프와 주거니 받거니... 시작하면서 ^^  

  RSS

peter lee
(@peter-lee)
Estimable Member
Joined: 4 years ago
Posts: 138
12/12/2018 12:40 pm  

컴퓨터 글 쓰기를 즐겨하지 않던 아내가 드디어 와우사 홈피 독서클럽쪽에 한꼭지 글을 올렸습니다. 그 글에 제가 답글이라고... 댓글을 달아보았습니다. 아내가 글을 쓰니 남편이 댓글을 썼습니다. 부창부수? ^^

아내와 저는 대화를 좀 많이 하는 편입니다. 나이 들어가는 이야기, 건강이야기, 레지던트 케어에 대한 고충, 기도 이야기, 아이들 이야기, 사랑이야기, 여행이야기... 이런저런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책 읽기도 그렇습니다. 읽고 잇는 책이 어떤 책인지. 그 내용이 대략 어떻게 되는것인지  대화를 합니다. 짧게... 단답식이긴 해도 주거니 받거니 이야기를 하는것이지요. 그래도 온라인에 올린 글을 보고, 소감을 적다보니 별스런 느낌 들어집니다. 마치 편지를 쓰고 받는것 같은 그런 느낌 말입니다. 확실히 그러네요. 말과 글은 이렇게 다릅니다.

홈페이지를 업데이트 한뒤에... 회원 여러분에게 글을 같이 올려주면 어떻겠느냐는 제안을 한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글을 쓴다는것은 쉬운일이 아니기 때문에... 중요한것은 제안 햇으되 그 결과에 대해서 마음을 두면 안되겟다는것입니다. 마음 두지 않고.. 저희들 이야기를 우선 올리고.. .나눔 하겟습니다. 

가끔 머릿속에 떠오르는 한마디가 있습니다. 두런 두런 사람들의 대화소리( 뒷다마 )가 들리는 것입니다. 옛 사사세 운영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노무현 사후 추모식이 워싱턴디씨에서 열렸고 그때 모인 사람들 중심으로 사사세가 만들어졌습니다. 그때 초대 회장으로 활동하셨던 분입니다. 초대 회장이 된뒤 그분의 아내와 함께... 다음 카페 사사세워싱턴에 두분이 글을 많이 올렸답니다. 무척 열심으로 활동을 주도 하셨답니다. 

그런뒤에... 일년뒤.. 새로운 운영진 선임을 해야 햇을때 그 두분이 다시 하시려 햇답니다. 그것을 못 받아들인 분들이 있었고요. 그런 시련을 거치면서 그 두분은 완전히 사사세을 떠났다 햇습니다. 저는 그분들이 떠난뒤 사사세에 들어갔으니.. 그분들의 마음이 어떠햇는지는 물어보지 못했고, 답변을 듣지 못해 자세히 모릅니다. 다만 열심히 햇던 분들이... 공명심에 사로잡혀 운영진을 더 하려 했다가^^... 퇴출(^^) 당했다는... 전해지는 이야기를 기억하고 그것이 지금 뜬금없이 생각 되어진다는것입니다. 

아내가 와우사 홈피에 글을 올리면서... 그리고 제가 그 글에 댓글을 달면서 문득 그 두분의 초기 열성이 생각되어졌습니다. 노무현 사후 첫 일년 그 두분의 마음이 어떠햇을지를 생각해봅니다. 그러면서 노파심... 혹시 지금 와우사에서도 저희 부부를 보면서 어떤 생각을 하고 계실지... 문득 생각이 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한번 정리를 해두고 넘어가면 어떻겠나 생각합니다. ^^ 저희 둘의 생각은 단순하다. 아주 단순하다 말 할수 있습니다. 생각이 좋으신 분들과 함께 한다는것이고, 여기서 함께 한다는것은 '나눔'입니다.

다시 한번... 앞으로도 계속 저희 부부가 와우사를 이야기 할때면 나누어 왔고, 나눌 이야기. "담담하게.... 소리없이 간다"라는 다짐입니다.

저희가 앞서서 저희 이야기를 보여드리는것입니다. 같이 해주시는 분이 계시면 엄청 아름다울 일이겠고. 그러지 않아도 아름다운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고 있슴입니다. 그러하니,  저희들의 몸짓을 그냥 선하게 봐 주소서. 감사합니다. ^^

그나저나... 그때 운영진과 그 아내되시는 분을 뵙고 싶고, 대화하고 싶고, 사귐을 갖고 싶습니다. 그러나... 그 분들의 마음이 식어져서인지 그럴 기회는 쉽게 있어보이지는 않습니다. 열심이셨던 분이었다 할지라도 한번 식으면 이렇게 되는것일까요.. 그런 모양입니다. 

상선약수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This topic was modified 10 months ago 4 times by peter lee

Quote
Share:
Skip to toolbar
  
Working

Please Login or 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