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cky] 새로 조인하신 분에게 소개합니다. 와우사는...  

  RSS

peter lee
(@peter-lee)
Trusted Member
Joined: 3 years ago
Posts: 50
26/12/2018 10:31 pm  

새로 참여하신 회원분에게 안내드리고자 주제별로 적어본 와우사 운영 개념입니다. 좋은 모임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분명하게 정리되어 있어야 할것입니다.  앞으로 여러분과 상의하면서 부족한 내용은 채우겟고 간결하게 다듬겠습니다. 이견이나 보충이 있으시면 댓글로 이야기 해 주십시요. 

[와우사 시작]

2009년 노무현 대통령이 서거하셨지요.반칙과 특권이 판을 치는 한국사회에서 노무현은 청년처럼 살다가 갔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서거이후 많은 사람들이 “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하다”는 이야기를 햇습니다. 저도 그중 한사람입니다. 노무현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으로 와우사가 운영됩니다.

노무현을 지킨다는것이 무엇일까요. 생활인으로서 할수 잇는 일이 무엇일까요. 노무현대통령을 기리고 깨어잇는 시민을 양성하는 노무현재단에 후원하는 일입니다. 그리고 같은 생각을 갖고 계신 여러분들과 함께 건강하게 잘 사는 일일것입니다. 후원과 아름다운 동행. 그렇게 하기 위해서 와우사가 생겨났습니다.

[생활인]

미국 이민자로서 미국살이가 녹녹치 않습니다. 먹고 살아야 합니다. 언어가 틀리고 문화가 틀린 이곳에서 우리는 버텨내야 합니다. 이것이 현실입니다. 그래도 마음 속에는 정의가 무엇인지 세상이 어떻게 가야 하는지 소망이 잇습니다. 그 소망을 후원으로 대신합니다.

[한국뉴스]

인터넷이나 로칼 신문을 통해 한국뉴스를 접합니다. 가슴이 답답해집니다. 반칙과 특권, 거짓이 득세하고 잇는것을 봅니다. 한국사회가 정의롭고 진취적이며 사람이 우선되는 좋은 나라가 되기를 바랍니다  

[후원의 이유]

사회는 좋은쪽으로 변화 되어야 합니다. 진보, 그리고 변화를 위해서는 현실에 안주하는 세력이나 제도, 환경과 맞서 싸우는 사람이 있어야 됩니다. 모두가 소리칠수는 없는 노릇. 생활인으로서 열심히 살면서 우리가 할수 잇는 일은 소리를 내고 행동하는 이들을 성원하는것입니다. 조용한 연대입니다. 

[어떻게 살것인가]

잘 사는 길이 있나요? 건강하게 잘 사는 길에 대해서 대화 나눕니다. (*BlueZone Project)

[와우사 소통]

많은분들이 카톡에 익숙합니다. 그러나 문제도 많습니다. 카톡사용으로 인한 문제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행사계획등 공지사항 전달을 목적으로 와우사 단체카톡방을 운영합니다. 와우사 단톡방은 회원으로 가입하면 당연 초대됩니다. 단톡방 나가기는 자유입니다. 나가기 관련해서는 아래 댓글로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때때로 행사를 앞두고 행사에 참여하는 사람들 위주로 임시 카톡방을 개설 운영합니다. 행사가 종료되면 해당 카톡방도 클로즈합니다.

와우사 회원간 소통은 가급적 홈페이지 사용을 권장합니다. 1)모든 행사계획은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업데이트 됩니다. 2)회원들의 더불어 삶- 나누는 삶에 대한 이야기가 기록됩니다. 가장 편한시간에, 가장 편한 장소에서 홈페이지 열어보시고 글올리기와 댓글달기로 와우사 함께 만들어 나갑니다.

[후원처 결정]

노무현재단 후원은 기본입니다. 

소개하고 싶은 후원처가 있는경우 먼저 후원 시작합니다. 그리고 해당 후원처의 활동을 꾸준하게 와우사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합니다. 소개글을 보면서 해당 후원처 후원에 동참자가 생깁니다.

이것이 후원처결정과 운영의 사이클입니다.

[후원의 중단]

매달 28일 기준해서 후원합니다. 매달 약정 금액 후원후 잔고가 없어진경우 그 내용을 카톡으로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이때 후원 계속 여부를 알려주시고, 계속할 경우 후원금을 충원해주시면 됩니다. 후원을 중단하실 경우는 중단하시겟다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후원을 중단이 일시적인 중단일경우는 와우사 회원자격은 유지됩니다. 1년이상 후원에 동참하지 않으시거나 와우사 오프라인 모임에 참석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로 간주합니다.  

 [후원금 납부와 사용]

일인당 $10이상/한 단체(부부일경우 $20) 기준해서 6개월 내지 1년분 선납입니다. 매달 정해진 금액을 꾸준하게 하기 위해서 그렇게 합니다.

후원금이 많으면 좋겟지만 그것보다도 노무현재단외 여러곳에 후원하는것이 좋겟고, 부담을 적게 하여 후원에 동참하는 분들이 많아지도록 하는것이 더 좋겠습니다.

후원금은 매달 28일 기준으로 후원처에 송금합니다.

회원 탈퇴를 하더라도 이미 납부된 후원금은 반납하지 않습니다.

와우사 오프라인 활동이나 광고활동등에 들어가는 실비는 별도의 도네이션으로 진행합니다.

[와우사 오프라인 활동]

만나서 대화가 중요합니다. 자연스럽게 회원들끼리 만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한달 2번, 2째주 토요일, 4째주 일요일에 가벼운 산행합니다. 카풀로 이동합니다. 점심식사, 음료, 간식은 자기 부담입니다. 출발일 아침 8시기준 비가 오거나 악천후 예상될경우 산행은 취소됩니다.

 3,6,9,12월 4째 일요일에는 특별행사를 합니다.

이외에 비정기적  번개 진행합니다.

모든 오프라인 모임은 자발적인 참가입니다. 참가에 부담을 갖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참가하는 경우 음식은 파틀락, BYOB, 경비가 들어가는 경우 실비 나눔합니다.

[와우사 회원]

노무현재단에 매월 $10이상 후원 약정하는 경우 회원으로 초대합니다. 노무현재단에 이미 개인적으로 후원을 하고 계신분은 재단외 와우사 후원단체중 한곳을 지정해서 후원해주시면 됩니다. 와우사 회원은 단톡방에 초대되며, 홈페이지 회원으로 등록하여 글쓰기, 댓글달기 활동을 하실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회원탈퇴의사를 밝히거나, 후원활동을 중단하고 1년이 경과한 경우로 합니다. 홈페이지에 올린 글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이미 납부하신 후원금은 반환되지 않고, 원래 약정한 기간동안 후원금으로 사용됩니다.  

[와우사 운영진]

홈페이지 운영자외에 별도 운영진은 현재 없습니다. 위촉을 하려 햇으나 여의치 않앗습니다. 상의할일이나 결정해야될 중요한 일이 생기면 카톡이나 홈피를 통해 회원 여러분의 의견을 구한뒤 진행합니다.

[와우사가 생각하는 친목]

와우사는 후원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서로 존중하면서 서로의 성장을 돕는 좋은 벗이 되면 좋겟습니다.

 

=======================

* 위 내용은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BlueZone Project 9 Priciples자료는 아래에 첨부합니다.

This topic was modified 3 weeks ago 3 times by peter lee
This topic was modified 3 weeks ago 6 times by admin
This topic was modified 2 weeks ago by admin

ReplyQuote
admin
(@adreampeterhotmail-com)
Member Admin
Joined: 5 years ago
Posts: 74
27/12/2018 9:30 am  

내셔널 지오그래픽 연구팀이 조사한 "건강하게 오래, 잘 사는 사람들 연구 보고서" Power 9 Principle 자료와,  "남은인생 잘 살기 다짐 자료"입니다. 첨부한 Pdf 화일을 다운받아서 프린트하시면 더욱 깨끗하게 내용을 보실수 있습니다. 와우사는 건강하게 오래, 잘 사는 길에 대해 대화하고 생활 나눔하는데 관심 있습니다.

9가지 이야기++ 1
9가지 이야기++ 2
9가지 이야기++ 3
9가지 이야기++ 4

This post was modified 3 weeks ago 6 times by admin

ReplyQuote
peter lee
(@peter-lee)
Trusted Member
Joined: 3 years ago
Posts: 50
28/12/2018 12:09 pm  

카톡방 사용관련 안내

와우사 멤버끼리의 원할한 소통을 위하여 카톡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톡방 사용시 참고사항을 정리합니다. 

 

[카톡내용과 커뮤니케이션 관련]

  • 카톡글을 올리고 난뒤에는 회원들의 반응이 궁금하실것입니다. 답글을 기다리실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와우사 회원분들은 건실한 생활인으로 대부분 생업에 충실하신 분들입니다. 올린글을 보기는 하엿으나, 답변 할만한 시간과 여유가 없으실수 잇습니다. 올리시는 분 입장에서는 서운할수 잇겟으나 이러한 사정을 감안하여 주세요. 좋은 글과 의견은 올리는것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기본적으로는 어떤 내용이라도 올려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우리 회원들은 서로 다른 백그라운드를 갖고 잇습니다. 내가 좋다고 다 좋은것은 아닐수 있다는것이며, 내가 올리는 링크글을 이미 여러번 보신분도 계실수 잇습니다. ===> 좋은 글이라고 해서 다른 카톡방에서 카피한 내용을 별도의 커멘트 없이 단순 링크 거는것은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적으로 너무 좋은 글이나 자료라고 생각되어 다른 카톡방에서 얻은 내용을 카피하는 경우는 본인의 소감을 꼭 적어 주실것과.. 여러건을 동시에 올리는 도배카톡을 하지 말아 주세요.
  • 카톡방에서 논쟁은 곤란합니다. 토론이 필요하거나 이견이 잇는경우는 개인카톡으로 전환해서 대화 나눠주실것을 바랍니다. 

 

[임시카톡방 운영과 해지]

  • 어떤 행사가 준비중일때 참여하는 회원들 대상으로 임시카톡방을 개설하여 운영합니다.
  • 와우사 단톡방이 소란스러워지지 않기 위한 방편입니다.
  • 카톡방 개설을 하게 될때는 먼저 와우사 단톡방에 공지하겠습니다. 참여나 관심이 있으신분은 카톡으로 알려주십시요. 임시 카톡방으로 초대한뒤 필요한 사항을 공유하겠습니다. 
  • 행사가 종료된뒤에는 전후과정을 필요한 사진자료와 함께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와우사 단톡방을 통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행사가 종료된뒤 필요한 공지과정을 거친뒤 임시 카톡방은 클로즈합니다.

 

[카톡 도착 소리 묵음처리]

  • 카톡 수신이 될경우 카톡거리는 소리가 거슬린다는 분이 계십니다. 카톡이 와도 소리가 나게 하지 않는 방법은.. 와우사 카톡방>상단 3선메뉴>하단 메뉴아이콘중 종(bell)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카톡이 도착해도 도착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해지 하고 싶을때는 동일한 방법으로 종(Bell)을 다시 한번 누르시면 됩니다.
  • 카톡이 도착하면 몇개가 도착햇는지 숫자가 메인화면에 뜹니다. 이것도 뜨지 않게 하는 방법... 메인화면 설정(setting)>Notifications>카카오톡 아이콘> 이곳에서 소리, 숫자표시등을 작동되게 하거나 작동되지 않게 지정할수 잇습니다...<아이폰의 경우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조금 다를수 잇습니다.>
  • 다른 어플리케이션 작동중 카톡 수신으로 인한 간섭은 위에 말한 Notification setting에 따라 제어할수 있습니다.

 

[카톡사용 시간대]

  • 단체카톡방에서 카톡시간을 제한한다는것은 무리입니다. 누구나 어느시간에든지 메세지를 주고 받을수 잇는것이 기본입니다. 심야시간에 카톡소리로 인한 방해가 염려되시는 경우 평소에 카톡수신소리 묵음처리를 해놓으세요.

 

[카톡방 나가기 관련]

  •  카톡방 나가고 싶을때는 우상단 삼선누른뒤 하단 오른쪽에 나가기 아이콘을 누르세요. 이경우 마음이 바뀌면 재초대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우상단 삼선 누른뒤 왼쪽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에 들어가서 [나가기+재초대거부]를 누르시면서 나가면.. 나중에 마음이 바뀌어 다시 들어오고 싶어도 재초대 방법이 없습니다... 사족~ 나가기 하신 회원이 다시 들어오고 싶다고 하지 않는이상 무작정 re-invite는 하지 않을터이니 걱정하지 마시고요^^;;
  • 와우사 단톡방은 오프라인 행사계획, 홈피에 올라오는 내용중 특기할 내용 소개등을 위해 운영합니다. 와우사 회원이면 자동으로 초대되는 곳입니다. 왜만하면 "나가기" 하지 마시고 머물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톡방 운영과 관련 필요한 내용은 회원분들의 의견을 받으면서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This post was modified 3 weeks ago 2 times by peter lee

ReplyQuote
Share:

CONTACT US

노무현대통령이 원했던 대한민국을 바랍니다.+ 궁금하신거나 제안하고 싶은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Sending
or

Log in with your credentials

or    

Forgot your details?

or

Create Account

  
Working

Please Login or Register